일상리뷰

커피를 즐길 줄 아는 여유 아메리카노가 지겨우면 이것을 첨가해 보자

poptaek 2021. 1. 7. 15:00
728x90
반응형

집에서 다들 커피를 드시죠~~!

 

근데 라떼는 해먹기 힘들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 실것이라고 믿고

 

이 글을 올려드립니다.!!

 

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원두를 커피 머신에 넣고 에소프레소를 내려줍니다.

 

원두가 없으시면 일반 블랙커피로 해서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거즈에 놓고 오랫동안 물을 천천히 주면서 작업을 했습니다.

 

​빨리 되어라~~!

라면 기다리는 것보다 더 괴롭다 ㅋㅋ


 

 

원두가 다 내려 졌내요~!!

 

아래의 량은 종이겁의 거의 반 잔정도입니다.

 

처음에는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 오늘은 단 것이 많이 땡기네요~~1

 

그래서 설탕 한 수푼에 2/3정도 2 수푼을 커피에 넣고 저어 줍니다.


 

짜잔 그리고 우유~~~!

 

저지방 우유로 하면 라떼의 맛이 약해지니까요 주의하세요!!

 

근데 저지방우유 맛에 장점이 들어 나니까요 나중에 한번 해보세요 ㅎㅎ

 


 

 

우유를 넣어줍니다. 여기서는 양을 제대로 말을 못드리겠네요ㅎㅎ

 

우유는 개인에 취향대로 넣을 것~~!


 

마지막으로 커피를 넣고 저어주면~~!


 

짜잔~~~!

 

라떼 완성입니다.!!!

 

 

카페에서만 해서 먹는 줄 알았죠!!

 

집에서도 간단하게 드실 수 있어요 근데 카페에서 마시는것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