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아냐 포저 3D MAX를 활용한 모델링에 도전~~!

poptaek 2024. 12. 15.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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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예전에 만들어 놓은 아냐 포저 단면 모델링이에 후속 작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 자료를 찾기 위해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예전에 만들어 놓은 내용이 상단에

 

노출이 되니 기분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참고 자료는 위 캐릭터 턴어라운드를 바탕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제작일은 3일 정도 소요하였습니다.

 

사용한 툴은 3d max , photoshop, vray입니다.

 

일단 기본은 3d max로 모델링을 만들어 줍니다. 

 

보통은 머리를 만들 때 ZBrush를 사용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3d max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머리 부분이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그럼 디테일을 살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랩 기능을 활용하여 맵을 펼친 다음 포토샵으로 맴 핑으로 해줍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 것을 모델링에 적용을 시켜주면

 

 

제법 아냐 모습이 나옵니다. 

 

그럼 만들어 보았으니 리깅을 해 보아겠지요

 

 

이렇게 만들어 보니까

 

뭔가 피규어 같은 느낌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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