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릭터 모델링 1차 작업 기록

poptaek 2025. 1. 11.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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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에 있는 캐릭터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캐릭터를 모델링을 해보겠습니다.

 

여디까지 연습과 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올리는 내용입니다.

 

 

캐릭터는 인터넷이 올려있는 것 중에서

 

화질이 좋은 것으로 구했습니다.

 

처음에 할 작업은 두상을 만드는 일입니다.

 

2D에서 3D로 만드는 과정중 최고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기본 BOX상태에서 Spherify를 주어서 원형으로 만든 후에 반을 날려서 모형을 잡아주고

 

Symmetry를 활용을 하여 두상을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얼굴을 만들기 위한 기 본 폴리곤 참고 사진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하여 만들었습니다.

 

작업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대략 2시간 정도 소비를 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단축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머리카락을 만들어 볼건데 box로 만들려고 생각을 했다가

 

plane을 가지고 만드는 것을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표현이 잘 될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는 수정 할 부분 만 잡아서 수정을 해주면 더 좋은 형태가 나올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뒷 머리를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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