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라 지식나라

번개와 천둥의 차이 젠이츠 소환~~!

poptaek 2021. 5. 31. 16: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천둥과 번개가 많이 쳐서 왜 번개와 천둥이 

 

발생이 되는지 궁금하여 찾아본 것을 알기 쉽게 풀이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왜 젠이츠가 생각이 나는 걸까요 ㅎㅎ

 

어찌되었든 ㅋㅋ

 

처음에 어릴적에 천둥과 번개가 같은 말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다른 것이라고 해서 놀랬던 적이 있었어요

 

우선

 

번개는 구름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현상으로 구름과 구름으로 이동을 하거나 

 

구름과 지면으로 내리는 섬광을 말을 합니다.

 

천둥은 순간적으로 최대 3만도를 이르는 번개로인해 온도가 폭발적으로 가열되서 발생되는

 

충격파음을 말을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번개는 광속이고 천둥은 음속이기 때문에 속도 차이 때문에 번개가 

 

치고 나중에 천둥이 치는 겁니다.

 

 

그럼 번개가 형성되는 것이 간단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불안전한 대기가 상승을 하면서 공기의 입자들에 온도가 낮아지게 되면서

 

전기 속성을 가지는 얼음으로 변형이 됩니다.

 

전기 속성을 띄는 얼음은 -얼음과 +얼음으로 나뉘게 되는데

 

무거운 -얼음은아래로 이동을 하고 가벼운 +얼음을 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얼음 전하가 아래로 내려 오면서 전기이동이 되어 순간적으로

 

전기 발생이 됩니다.

 

생각을 해보니

 

이 놈은 대단한 놈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되는 

 

경험이 되었음


실제로 이 속도로 사용을 하면 보통 사람은 다리가 형체도 없을 정도록

 

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